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이하 장애인치과병원)은 지난 7월 31일 서울금연지원센터와 장애인금연문화 조성 및 금연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하에 장애인 흡연예방활동, 흡연자에 대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연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 공동 협력체계 구축 ▲흡연예방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홍보물품 및 정보제공 ▲흡연자에 대한 금연상담 서비스 등록 제공에 관한 사항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장애인치과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성균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장과 김혜경 서울금연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장애인치과병원과 서울금연센터는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내 금연문화 조성과 흡연 예방 및 금연 프로그램 운영 협조체제 구축에 공동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혜경 센터장은 “ 이번 협약을 통해 흡연 문제해결과 더불어 건강관리에 있어 취약한 환경을 고려한다.”라며 “ 내원객에게 금연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흡연율 감소와 금연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균 병원장은 “서울금연센터와 협력하며 장애인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금연프로그램과 최고의 치과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