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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티스 코센틱스, 건선 환자 증상 관리 모바일 앱 출시

한국노바티스 코센틱스 (성분명 세쿠키누맙)가 코센틱스를 처방 받은 건선 환자들의 체계적인 증상 관리를 돕기 위해 ‘건선 지원’ 모바일 앱을 11월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건선은 오랜 기간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만성 질환으로, 당뇨나 고혈압과 같이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코센틱스 처방 환자들에게 제공되는 ‘건선 지원(앱 검색어: Psoriasis support)’ 앱은 건선 환자 스스로 증상과 상태를 꾸준히 관찰•기록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건선 환자가 겪는 삶의 질 저하, 증상으로 인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돕기 위해 의료진 및 보호자들과도 기록을 공유할 수 있게 제작됐다.


‘건선 지원’ 앱은 환자의 증상과 삶의 질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DLQI지표 측정 기능으로 건선 환자의 삶의 질 변화를 꾸준히 관찰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증상 일기 ▲병변 부위 사진을 저장하는 사진첩 ▲병원 방문이나 약 투여를 관리하는 스케줄 ▲건선 정보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노바티스 코센틱스 영업마케팅 총괄 선기선 이사는 “건선은 평생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만성 피부 면역 질환이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질환에 대해 알고, 체계적으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전문 콜센터 운영, 자가주사 센소레디펜으로의 전환에 더불어 건선 관리 앱 출시까지, 앞으로도 한국노바티스는 건선 환자를 위한 다방면의 프리미엄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선 지원’ 앱은 코센틱스를 처방 받은 환자들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진료중인 병원 혹은 코센틱스 처방 환자 전용 콜센터에서 제공하는 접속 번호와 이름, 성별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와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건선’ 또는 ‘Psoriasis support’로 검색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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