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1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한국바이오협회 및 코리아헬스포럼과 공동으로 제16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약기업과 바이오기업의 상생협력 방안 모색과 함께 바이오의약품산업 진흥 및 정책 개선을 논의하게 된다.
포럼은 최근 백신산업에 대한 기대감과 국내 개발백신의 글로벌화를 위한 전주기적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백신과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프리미엄 백신 개발에 대한 산·학·연 연구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세대 프리미엄 백신 개발 전략’을 조명, 국내 기업의 신기술 백신 개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했다.
충남대학교 신광순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부하령 박사가 ‘Adjuvant Technology : 면역반응 증진 기술의 발전’을, 경희대학교 정인식 교수가 ‘질병예방용 식물유래 차세대 백신 개발연구 동향’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Clips 지준환 대표가 ‘백신의 임상시험과 고려사항’에 대하여, 한양대학교 ERICA 김효준 교수가 ‘현재 질병을 진압하는 차세대 프리미엄 백신 : 비만 치료용 백신’에 대한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포럼 참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Tel : 582-7983, E-mail : bio@kpma.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