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오는 25일(금) 오후 1시 마포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국내병원의 외국환자진료와 해외진출’이란 주제로 제43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 국내병원의 외국환자진료와 해외진출현황(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실장) ▲연세의료원 국제의료협력 활성화 사례(세브란스병원 이인표 팀장)▲ 중소병원의 외국진료사례 분석(청심국제병원 강흥림 국제부장) ▲ 의료관광 해외시장 마케팅 분석(한국관광공사 진수남 단장)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병원들의 외국환자진료와 해외진출병원들의 실패와 성공의 사례들을 공유하고 의료관광과 해외진출에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들을 인지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병협은 밝히고 있다
특히 풍부한 외국환자 진료 경험과 해외의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병원관계자들 및 전문가들이 국제의료에 관심을 갖고 있는 병원경영관계자들에게 최고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실질적인 업무를 맡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담당자가 나와 해외시장 마케팅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연수세미나 접수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원실(전화: 02-705-929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한국병원경영연구원에 정책연구비를 납부하고 있는 병원은 1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